합동성은 각 군 특성과 전문성을 융합하여 전투력을 극대화하는 걸 뜻한다.
뉴시스‘속도전정부가 지난 10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‘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개최한 뒤 발표한 ‘국민 주거 안정을 위한 주택공급 확대 및 건설경기 보완방안(이하 ‘1·10 대책)에 대해 이튿날 주요 일간지 대부분은 이런 제목을 달았습니다.10대책)은 속도전에 방점이 찍혀 있다.
1기 신도시·재건축 속도전 강조2: 패스트트랙 통해 재건축 6년 이상 단축 기대3: 주택시장 위기 돌파구…강력한 실행 의지 홍보4: 동시다발 사업 추진에 따른 혼란과 갈등 우려도 황금알: 황재성 기자가 선정한 금주에 알아두면 좋을 부동산정보 매주 수십 건에 달하는 부동산 관련 정보가 쏟아지는 시대입니다.황재성 기자 jsonhng@donga.매주 알짜 부동산 정보를 찾아내 그 의미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.
윤 대통령은 토론회에 앞선 모두발언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속도를 내서 이 문제를 풀고 국민들의 집 걱정을 덜어드리겠습니다고 말했습니다.10대책 발표 전 진행된 ‘국민이 바라는 주택을 주제로 열린 민생토론회에서 발언하는 모습이다.
동아일보가 독자 여러분의 수고를 덜어드리겠습니다.
그럼에도 언론이 ‘속도전에 주목한 이유는 시장에 미칠 영향이 다른 대책보다 훨씬 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.정부는 이들에 대한 병역 의무를 법제화하는 중이다.
대학은 정원을 못 채워 교문을 닫아야 할 지경이다.아울러 기술 집약형 군에서 여군의 특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가능한 직위를 확충해야 한다.
복무 기간이 긴 장교·부사관 복무를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.정부가 이를 해결하는 건 한계가 있겠지만.